NH농협손해보험

고객권익보호위원회

NH농협손해보험은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사회 · 정책적 이슈에 신속히 대응하고, 민원 · 분쟁 등에 대해
중립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외부위원 중심의 협의체를 구성하여 고객권익보호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위원장(CEO)
고객지원부문 담당임원 전문 외부위원 간사 :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주요 사회 · 정책적
이슈 대응
보험 분쟁 중 중재 또는
해결책 마련이 필요한 사항
금융소비자 권익 침해 또는 침해
우려가 있는 사항에 대한 의견
고객권익 보호를 위해
위원장이 회부하는 사항

고객권익보호위원회

  • 운영 목적 : 금융소비자보호 관련 정책자문 및 대내외 현안 및 분쟁에 대하여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의견을 청취합니다.
  • 전문 외부위원 : 법률전문가, 소비자단체 임직원, 손해사정사, 전문의, 금융업권 소속으로 상당 기간 근무한 경력 보유자를 위촉하여 구성하고 있습니다.
  • 내부위원 : 위원장(CEO), 고객지원부문장,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
  • 배석위원 : 소비자보호 유관부서 부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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