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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에 마음을 더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먼저 헤아리는 서비스를
약속드립니다.

고객권리안내문

이 고객권리 안내문은 고객님께서 개인신용정보의 제공·활용 등에 대하여 동의하신 내용과 관련하여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이하 「신용정보법」이라 한다)상 고객님의 권리를 알려 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보호하기 위하여 내부적으로 '신용정보 관리·보호인'을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신용)정보보호규정」과 「신용정보관리보호준칙」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신용정보 및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1. 가.신용정보 이용 범위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 등 상거래의 설정·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그 밖에 고객님이 동의하신 목적과 관계법령상 특별히 허용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2. 나.상거래 및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고객님은 영업장·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당사와 보험거래·금융거래 등 상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 1)당사가 고객님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이하 '본인정보')를 제휴·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 2)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이하 '마케팅') 목적으로 제공 또는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신청하신 보험거래나 금융거래 등 상거래를 체결하거나 관련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부가서비스, 신상품․서비스 안내, 이벤트 경품 등을 제공받지 못하실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고객권리

  1. 가.개인신용정보의 전송 요구 권리 (「신용정보법」 제33조의2)

    고객님은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정보주체 본인,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 개인신용평가회사 등에 전송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전송요구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요구를 받으면 지체 없이 컴퓨터 처리가 가능한 방법으로 고객님이 정하는 자에게 전송하거나 법령에서 정한 거점중계기관을 통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정보의 전송 요구/철회에 대한 요청은 한국신용정보원 MyPDS 앱 및 마이데이터사업자를 통해 권리행사가 가능합니다.

  2. 나.개인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조회 권리 (「신용정보법」 제33조의2)

    고객님은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www.nhfire.co.kr > 개인신용정보주체권리보장)를 통해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의 이용·제공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 이용·제공 내역을 정기적으로 통지 받을 수 있도록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서면, 전자우편, 문자메세지 등의 방법으로 정기적으로 통지하여 드립니다.

  3. 다.상거래 거절 근거에 대한 고지를 받을 권리 (「신용정보법」 제36조)

    당사가 신용평가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신용정보에 근거하여 고객과의 상거래관계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에는 고객님은 그 거절 또는 중지의 근거가 된 정보를 본인에게 고지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고지 요청은 당사 고객센터(1644-9000) 및 인터넷 홈페이지(www.nhfire.co.kr > 전자민원접수)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라.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 요구 권리 (「신용정보법」 제36조의2)

    고객님은 당사가 개인신용평가, 대출, 신용공여 등 금융거래 설정 및 유지여부 업무 등에 자동화평가를 하는지, 자동화평가를 하는 경우에는 그 결과 및 주요기준 등을 설명해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은 자동화평가 결과에 유리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제출할 수 있으며, 기초정보의 정정삭제, 자동화평가 재산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평가에 대한 설명 요구 등은 서면, 전자우편,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www.nhfire.co.kr > 전자민원접수) 등을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마.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및 마케팅 동의 철회 권리 (「신용정보법」 제37조)

    고객님은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평가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의 제공 동의에 대해서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또한,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하면 고객님과 약정한 용역의 제공을 하지 못하게 되는 등 계약 이행이 어려워지거나 고객님이 신청한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을 판단하기 위한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고객님이 제공 동의를 철회하려면 그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아니할 의사를 명확히 밝혀야 합니다.

    고객님은 당사가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으며, 관련 마케팅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은 서면(직접방문), 당사 고객센터(1644-9000) 및 인터넷 홈페이지(www.nhfire.co.kr > 전자민원접수 또는 개인신용정보주체권리보장)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범정부 차원에서 추진하여 구축된 “금융권 연락중시청구시스템(두낫콜)(http://www.donotcall.or.kr)”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바.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 청구 권리 (「신용정보법」 제38조)

    고객님은 당사가 보관하고 있는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에 대해 교부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열람 후 개인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당사에 정정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사실 확인 등을 통해 정정청구에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정정조치 후 7일 이내 그 처리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당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은 서면(직접방문), 당사 고객센터(1644-9000) 및 인터넷 홈페이지(www.nhfire.co.kr > 전자민원접수)등을 통해 개인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사.개인신용정보 삭제 요구권 (「신용정보법」 제38조의3)

    고객님은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 등에 필수적인 개인신용정보의 경우,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가 종료되고 5년이 경과한 이후에 당사에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의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의 이행 등 「신용정보법」 제20조의2제2항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삭제요구는 서면(직접방문), 고객센터 전화(1644-9000) 및 홈페이지(www.nhfire.co.kr/전자민원접수)를 통하여 요청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삭제요구를 받은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삭제하고 그 결과를 통지 드립니다.

  8.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의 귀책사유로 「신용정보법」을 위반하여 고객님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9. 위의 권리 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농협손해보험 : (정보보호팀) 02-3786-7809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60)
    • 손해보험협회 : 02-3702-8500 (서울시 종로구 종로5길 68)
    • 금융감독원 : (국번없이) 1332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 농협손해보험주식회사
  • 신용정보 관리·보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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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설계내역

  • 고객님이 NH농협손해보험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진행하신 최근 설계 내역입니다.(일부상품만 조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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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상품 보험기간 납입기간 납입주기 보험료 설계일자 진행단계 계속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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