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아림 Visual Image
보험에 마음을 더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먼저 헤아리는 서비스를
약속드립니다.

고객권리안내문

이 고객권리 안내문은 고객님께서 개인신용정보의 제공·활용(이용)에 대하여 동의하신 내용과 관련하여「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 고객님의 권리를 알려 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보호하기 위하여 내부적으로 '신용정보 관리·보호인'을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신용)정보보호규정」과 「신용정보관리보호준칙」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신용정보 및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1. 가.신용정보 이용 범위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 등 상거래의 설정·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그 밖에 고객님이 동의하신 목적과 관계법령상 특별히 허용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2. 나.상거래 및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고객님은 영업장·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당사와 보험거래·금융거래 등 상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 1)당사가 고객님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이하 '본인정보')를 제휴·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 2)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이하 '마케팅') 목적으로 제공 또는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신청하신 보험거래나 금융거래 등 상거래를 체결하거나 관련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부가서비스, 신상품․서비스 안내, 이벤트 경품 등을 제공받지 못하실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고객권리

  1. 가.제공사실의 통보를 받거나 요구할 수 있는 권리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제5항 및 제35조)

    법령상의 예외 규정에 따라 신용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신용정보가 제공·활용(이용)되는 경우 제공하려는 당사 또는 제공받은 자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사실 및 이유 등을 고지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당사 등은 법령이 정하는 일정한 경우에는 개별적인 고지에 갈음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게재 등 이와 유사한 방법을 통하여 공시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신용정보주체는 해당 계약 관리 지점에 서면(직접방문), 고객센터 전화(1644-9000) 및 인터넷 홈페이지(www.nhfire.co.kr / 전자민원접수)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2. 나.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를 고지받을 권리(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

    당사가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신용정보에 근거하여 고객과의 상거래관계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에는 해당 고객은 그 거절 또는 중지의 근거가 된 정보를 본인에게 고지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다.영업목적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의 철회권 및 영업목적 전화연락중지 요청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1항 및 제2항)

    고객님은 계약 체결을 한 시점에서 3개월이 경과한 후부터 본인정보의 영업목적 등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의 제공 동의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이행·유지·관리·상담,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아니할 의사를 명확히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님은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절차 및 방법에 따라 당사 등이 새로운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하는 등 영업목적 또는 서비스 제공목적으로 고객님께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해당 계약 관리 지점에 서면(직접방문), 고객센터 전화(1644-9000) 및 인터넷 홈페이지(www.nhfire.co.kr / 전자민원접수)를 통하여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라.본인정보 조회․열람 및 정정 청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 및 청구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면, 전자문서, 인터넷 홈페이지 사이버창구를 통하여 제공 또는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제공 또는 열람한 고객님의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정정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지체 없이 해당 신용정보의 제공․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정정 조치한 후 그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알려 드립니다.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권리구제 신청방법 : 당사 홈페이지(www.nhfire.co.kr) 내 사이버창구 이용 또는 본사 및 가까운 지역총국으로 내방하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 대표 전화번호(콜센터) : 1644-8470
    • 본점소재지 :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60(KT&G 서대문타워 7층)
  5. 마.신용조회회사를 통한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9조)

    고객님은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조회회사 연락처
  6. NH농협손해보험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7. 위의 각 권리 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 신용정보관리·보호인 : 대표이사 (연락처) 02-3786-7528
    • 당사 신용정보관리보호담당자 : (부서) 준법감시부 (연락처) 02-3786-7528
    • 손해보험협회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연락처) 02-3702-8500 (서울시 종로구 종로5길 68)
    •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부서) 금융민원센터 (연락처) 국번없이 1332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 농협손해보험주식회사
  • 신용정보 관리·보호인
상단으로 이동

최근설계내역

  • 고객님이 NH농협손해보험 다이렉트 사이트에서 진행하신 최근 설계 내역입니다.(올인원여행레저보험만 조회 가능합니다.)
최근설계내역에 관한 표
보험상품 보험기간 납입기간 납입주기 보험료 설계일자 진행단계 계속진행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보안프로그램 확인중입니다.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