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

금융소비자보호

민원건수
공시

금융회사 민원건수 공시

NH농협손해보험(주)

※ 동 민원건수는 중복·반복민원, 유선을 통한 단순 질의성 민원 등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 동 민원건수는 협회의 "손해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 대상기간
-당분기 : 2018년 2분기(2018.04.01.~2018.06.30.)
-전분기 : 2018년 1분기(2018.01.01.~2018.03.31.)
1. 민원 건수
조회
민원 건수 도표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합계 150 135 -10.00 5.16 4.37 -15.27  
자체민원 62 49 -20.97 2.13 1.59 -25.59  
대외민원주) 88 86 -2.27 3.03 2.79 -7.99  

주1)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 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주2)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2.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 건수 도표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합계 150 135 -10.00 5.16 4.37 -15.27  
유형 보험모집 30 19 -36.67 1.03 0.62 -40.37  
유지관리 32 23 -28.13 1.10 0.74 -32.33  
보상(보험금) 61 71 16.39 2.10 2.30 9.58  
기타 27 22 -18.52 0.93 0.71 -23.29  

주) 해당 분기말일 회사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 산출

3. 상품별 민원 건수
상품별 민원 건수 도표
구분 민원 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십만건 당)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기타 14 6 -57.14 - - -  
상품 일반 23 37 60.87 1.71 2.53 47.87  
장기보장성 104 85 -18.27 7.99 6.12 -23.43  
장기저축성 9 7 -22.22 2.12 1.72 -19.20  
자동차 - - - - - -  

주1) 기타: 해당 회사의 내부경영(주가관리, RBC등)관련 민원, 보험상품과 관련 없는 민원(모집인·정비업체 등이 제기하는 모집수수료, 정비업체 등이 제기하는 모집수수료, 정비수가 관련 민원 등), 보험가입 전 보험상품 외 민원(단, 대출관련 민원 중 보험계약대출 민원은 해당상품) 기준으로 구분하되, 담보·신용대출 관련 민원은 '기타' 항목으로 구분

주2) 해당 분기말일 상품별 보유계약 건수를 기준으로 항목별산출

※'기타' 항목은 상품 외 민원으로 보유계약을 산정 할 수 없으므로 '환산건수'를 표기하지 않음 이에 따라 '합계'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으며, '3.상품별 민원건수' 의 합계는 '1.민원건수', '2.유형별 민원건수'의 각 합계와 일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