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

상품개발프로세스

  • 소비자의 니즈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보험상품 개발 시 시장환경 및 고객특성별 수요 조사 등을 실시하고, 민원발생·보험사기·리스크관리 등 관련 부서의 사전 검토 후 상품개발 계획 확정
  • STEP 01
    시장환경 및 고객 조사
    • 판매시장 조사(규모, 특징, 성장성 등)
    • 영업현장 의견 수렴
    • 고객 특성별 보험상품 수요조사 등
      (소비자패널 의견수렴)
  • STEP 02
    상품 개발안 수립
    • 상품 concept 정립
    • 보장급부 설계
    • 판매상품 portfolio 개정
    • 재보험 출재방안 검토 등
  • STEP 03
    사전협의 및 영향평가
    • 민원발생 여부 검토
    • 리스크관리 사전검토
    • 보험사기 영향 평가
    • 상품개발(안) 검토 및 이슈 도출 등
  • STEP 04
    상품개발 심의 · 의결
    • 상품수익성 및 경쟁력 등 종합검토
    • 상품개발 여부 및 개발(안) 확정 등
  • STEP 05
    상품신고 및 판매준비
    • 상품기초서류 작성 및 내/외부 검증 실시
    • 소비자보호 부서 검수 후 마케팅 자료 제작
  • STEP 06
    판매 후 모니터링
    • VOC모니터링을 통한 상품개정 등 검토
    • 소비자보호 문제 확인시 개선 검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