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해보험

담보대출

담보대출 소개
담보대출이란 본인 또는 제3자의 담보를 제공하고 담보금액에 따라 필요한 자금을 대출받는 것을 말합니다.
대출대상자 개인이나 기업
대출금리
  • 개인신용 평가결과 시스템 산출금리
  • 채무자의 신용도에 따라 금리 차등되며 거래실적에 따라 금리우대
  • 금리산출은 MOR, COFIX, 금융채 등 적용
  • 대출기간
  • 일시상환대출 10년
  • 할부상환대출 30년 이내(총 대출기간의 1/3 이내로 거치 가능)
  • 대출상환 일시에 상환하여도 되고, 원하는 금액만큼 언제든지 중간에 상환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담보물건별 담보인정 비율에 따른 여신가능금액까지 가능합니다.
    기타사항 NH농협손해보험 대출심사 기준에 따라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금리인하

    요구권
  • 금리인하요구권이란?
  • 가계용 여신거래기본약관 제 2조 (이자 등과 지연배상금) 제 9항에 의거, 약정 당시와 비교하여 고객의 신용 상태에 현저한 변동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고객이 합리적인 근거를 서면으로 제시하고 금리변경을 요구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다만, 이 경우 당사의 심사 결과에 따라 금리인하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대상고객
  • 금리인하요구권은 당사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따라 금리가 차등적용되는 담보대출 및 신용대출 사용 고객에 한합니다.
    (단, 대출취급일 및 금리인하요구권 행사로 인한 금리인하여부 결과 통지일로부터 6개월 이상 경과 후 가능)

  • 담보대출 금리인하 요구권 사유
  • ① 고객 신용등급의 변동 : 신규대출 또는 연장시점 대비 현재 고객 신용등급(당사가 정한 고객 등급)이 상향된 경우
    ② 연소득의 변동 : 현재 연 소득이 신규대출 또는 연장시점 대비 현저하게 증가한 경우

    [비금융정보 개인신용평가 반영 제도안내]

  •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거나 평소 금융거래가 많지 않은 분들을 대상으로 본인이 정상적으로 신용경제활동을 하고 있음을
    입증할 수 있게 함으로써, 보다 나은 개인 신용평가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제도입니다.
  • 통신요금, 공공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료, 아파트 관리비, 국세청소득증명을 신용정보사에 제출하시면 정상적인 신용
    활동의 지표로 판단하여 신용평가 시 긍정적 요인으로 반영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정보사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NICE평가정보(http://www.credit.co.kr) 새창으로 보기  ☎ 02-1588-2486
    - 코리아크레딧뷰로(http://www.allcredit.co.kr) 새창으로 보기  ☎02-708-1000

  • 신청방법
  • 콜센터에 문의 후, 금리인하 요구 신청서 및 입증자료 제출

    금리인하 요구 신청서 다운
    대출계약

    철회권
  • 대출계약철회권이란?
  • 여신거래기본약관 제3조의2(대출계약철회)에 따라, 대출금이 지급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대출계약 철회 의사표시 후 대출계약을 철회 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단, 대출금액이 2억원을 초과하는 담보대출, 외부기관 위탁대출, 기타 협약대출, 보험계약대출은 대출계약을 철회 할 수 없습니다. 이때, 중도 상환수수료는 면제되며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정보회사 대출 기록은 삭제 됩니다.

  • 대상고객
  • 개인 대출자 중 2억 이하 담보대출자. 단, 계약철회 횟수가 본 철회 건 포함 전 금융기관 1개월 이내 1회 초과, 당사 1년 이내 2회 초과 시 철회 불가합니다.

  • 행사요건
  • 원리금 상환 + 부대비용 반환
    [부대비용 : 담보대출의 경우 근저당권 설정비용, 제세공과금, 인지세, 감정비 등 대출금 지급을 위해 회사가 부담한 비용]

  • 신청방법
  • 콜센터에 문의 후, 14일 이내 대출계약 철회 신청서 제출 및 원리금과 부대비용 상환

    대출계약철회 신청서 다운 대출계약철회권 SMS접수
    셀프상담코너 보험권 가계 주택 담보대출 심사 선진화 방안 셀프 상담코너

    http://www.klia.or.kr/consult/main.do 새창으로 보기
    대출상담사
    조회
    대출상담사 조회 (http://www.loanconsultant.or.kr) 새창으로 보기
    채권추심업무
    안내

    채무자앞 채권추심 수임사절 통지 이후 다음과 같은 채권추심 행위가 이루어집니다. 당사의 채권추심 업무집행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당사 감사담당자(02-3786-7452)및 담당자에게 연락하여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변제독촉장’,’변제최고장’,’채무정리 최종촉구 통고서’등의 우편물을 발송하여 채무상환을 요구하게 되고, 채무불이행 시 불이익(연체정보 등록에 따른 금융거래 제한 등)에 대한 안내를 하게 됩니다.
    2. 우편물과 별도로 전화나 문자메세지를 통해 채무상환을 요구하게 되며, 채무불이행 시 불이익에 대한 안내를 하게 됩니다.
    3. 우편물이나 전화 또는 문자메세지 등을 통한 채무상환 요구에도 불구하고 변제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귀하와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에는 우편물이나 전화 또는 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방문추심’에 관한 사전 안내를 한 후 채무상환 요구나 소재파악 또는 재산조사 등을 위해 자택이나 근무지, 기타 소재지에 대한 방문을 할 수 있습니다.
    4. 상당기간 채무변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우편물이나 전화 또는 문자메세지 등을 통해 채권자 또는 채권협의회에 의한 채무금액 강제회수에 관한 법적조치(가압류신청, 지급명령신청, 강제경매신청 등) 예고통보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불구하고 변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법원에 재산관계명시신청이나 채무불이행등록 신청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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