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권리
안내문
이 고객권리 안내문은 고객님께서 개인신용정보의 제공·활용(이용)에 대하여 동의하신 내용과 관련하여「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
고객님의 권리를 알려 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보호하기 위하여 내부적으로 '신용정보 관리·보호인'을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신용)정보보호규정」과 「신용정보관리보호준칙」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권리를 알려 드리기 위한 것입니다. 당사는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보호하기 위하여 내부적으로 '신용정보 관리·보호인'을
지정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신용)정보보호규정」과 「신용정보관리보호준칙」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신용정보 및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가. 신용정보 이용 범위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 등 상거래의
설정·유지여부 판단 목적 및 그 밖에 고객님이 동의하신 목적과 관계법령상 특별히 허용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나. 상거래 및 금융서비스 이용 범위
고객님은 영업장·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당사와 보험거래·금융거래 등 상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1) 당사가 고객님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이하 '본인정보')를 제휴·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이하 '마케팅') 목적으로 제공 또는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신청하신 보험거래나 금융거래 등 상거래를 체결하거나 관련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부가서비스, 신상품․서비스 안내, 이벤트 경품 등을 제공받지 못하실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당사가 고객님 본인의 개인신용정보(이하 '본인정보')를 제휴·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 및
2)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이하 '마케팅') 목적으로 제공 또는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지 않으신 경우에도 신청하신 보험거래나 금융거래 등 상거래를 체결하거나 관련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제휴․부가서비스, 신상품․서비스 안내, 이벤트 경품 등을 제공받지 못하실 수 있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상의 고객권리
가. 제공사실의 통보를 받거나 요구할 수 있는 권리(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제5항 및 제35조)
법령상의 예외 규정에 따라 신용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신용정보가 제공·활용(이용)되는 경우 제공하려는 당사 또는 제공받은
자로부터 개인신용정보의 제공사실 및 이유 등을 고지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당사 등은 법령이 정하는 일정한 경우에는
개별적인 고지에 갈음하여 인터넷 홈페이지 게재 등 이와 유사한 방법을 통하여 공시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신용정보주체는 해당 계약 관리 지점에서면(직접방문), 고객센터 전화(1644-9000) 및 인터넷 홈페이지(www.nhfire.co.kr / 전자민원접수)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신용정보주체는 해당 계약 관리 지점에서면(직접방문), 고객센터 전화(1644-9000) 및 인터넷 홈페이지(www.nhfire.co.kr / 전자민원접수)를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나. 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를 고지받을 권리(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
당사가 신용조회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신용정보에 근거하여 고객과의 상거래관계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에는 해당 고객은 그 거절 또는 중지의 근거가 된 정보를
본인에게 고지하여 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영업목적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의 철회권 및 영업목적 전화연락중지 요청권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제1항 및 제2항)
고객님은 계약 체결을 한 시점에서 3개월이 경과한 후부터 본인정보의 영업목적 등 제공 동의를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정보회사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여 개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의 제공 동의에 대해서는 철회하실 수 없으며,
계약의 이행·유지·관리·상담, 기타 업무위탁에 따른 정보 제공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해당 용역의 제공을
받지 아니할 의사를 명확히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고객님은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절차 및 방법에 따라 당사 등이 새로운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하는 등 영업목적 또는 서비스 제공목적으로 고객님께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해당 계약 관리 지점에 서면(직접방문), 고객센터 전화(1644-9000) 및 인터넷 홈페이지(www.nhfire.co.kr / 전자민원접수)를 통하여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님은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절차 및 방법에 따라 당사 등이 새로운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하는 등 영업목적 또는 서비스 제공목적으로 고객님께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해당 계약 관리 지점에 서면(직접방문), 고객센터 전화(1644-9000) 및 인터넷 홈페이지(www.nhfire.co.kr / 전자민원접수)를 통하여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라. 본인정보 조회․열람 및 정정 청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님의 정보를 언제든지 열람 및 청구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면, 전자문서, 인터넷 홈페이지
사이버창구를
통하여 제공 또는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제공 또는 열람한 고객님의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정정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지체 없이 해당 신용정보의 제공․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정정 조치한 후 그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알려 드립니다.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권리구제 신청방법 : 당사 홈페이지(www.nhfire.co.kr) 내 사이버창구 이용 또는 본사 및 가까운 지역총국으로 내방하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대표 전화번호(콜센터) : 1644-9000
본점소재지 :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60(KT&G 서대문타워 7층)
통하여 제공 또는 열람할 수 있도록 조치하여 드립니다. 제공 또는 열람한 고객님의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정정을 요구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정정청구가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되면 지체 없이 해당 신용정보의 제공․이용을 중단한 후 사실인지를 조사하여 정정 조치한 후 그 처리결과를 7일 이내에 알려 드립니다.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면 금융위원회에 그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권리구제 신청방법 : 당사 홈페이지(www.nhfire.co.kr) 내 사이버창구 이용 또는 본사 및 가까운 지역총국으로 내방하시거나 아래 연락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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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 전화번호(콜센터) : 1644-9000
본점소재지 :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60(KT&G 서대문타워 7층)
마. 신용조회회사를 통한 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9조)
고객님은 본인정보를 신용조회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조회회사 연락처
· NICE홀딩스㈜ : 02-2122-4000 (www.nice.co.kr )
· SCI서울신용평가㈜ : 1577-1006 (www.sci.co.kr )
· 코리아크레딧뷰로㈜ : 02-708-6000 (www.kcb4u.com )
자세한 사항은 아래 각 신용조회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조회회사 연락처
· NICE홀딩스㈜ : 02-2122-4000 (www.nice.co.kr )
· SCI서울신용평가㈜ : 1577-1006 (www.sci.co.kr )
· 코리아크레딧뷰로㈜ : 02-708-6000 (www.kcb4u.com )
※ NH농협손해보험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위의 각 권리 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 당사 신용정보관리·보호인 : 대표이사 서국동 (연락처) 02-3786-7522
ㆍ 당사 신용정보관리보호담당자 : (부서) 준법감시팀 (연락처) 02-3786-7529
※ 개인(신용)정보보호 담당부서(준법감시팀)으로 연결됩니다.
ㆍ 손해보험협회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연락처) 02-3702-8500 (서울시 종로구 종로5길 68)
ㆍ 금융감독원 개인정보보호담당자 : (부서) 금융민원센터 (연락처) 국번없이 1332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로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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